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시 주의사항, LOCALHOST 변경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하는 방법은 일반 홈페이지 제작과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게 되며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제작 목표에 대한 정확한 컨셉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홈페이지 제작시 충분한 사전 조사와 콘텐츠가 확보되어 있어야 원활한 홈페이지 제작이 진행됩니다.

아래는 홈페이지 제작 순서 참고 문서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순서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시 일반 로컬호스트(LOCALHOST), 즉 개인 PC 에 먼저 설치하여 차 후 원격 서버로 이전을 하려고 할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아래는 윈도우 개인 PC 에 워드프레스 설치

워드프레스 설치

윈도우 개인 PC 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경우, 일반 적으로 “http://localhost” 처럼 접속하여 워드프레스 설치 및 테마를 설치하게 됩니다.

이는 차 후 원격 서버로 워드프레스 파일을 이전할 경우 이미지의 경로 및 환경설정의 경로가 맞지 않아 이전 후 작업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윈도우 호스트(hosts) 파일을 수정하여 직접 운영할 도메인으로 접속하도록 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운영체제를 먼저 관리자 권한으로 시작한 다음, 파일의 편집을 위해 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 같은 에디터 프로그램으로 실행하여 합니다.

윈도우 호스트 파일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C:\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 파일이며, 확장자가 없는 파일이라서 아래와 같이 “*” 아스트리크문자를 입력하여 모든 파일 목록을 출력합니다.

윈도우 호슽 파일을 기록하고 저장한 다음 브라우저에서 등록한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PC 에 설치한 웹서버에 접속됩니다. 윈도우는 호스트에 기록된 도메인 정보를 우선적으로 찾기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시 도메인을 설정하여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직접 변경 어려우신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받아 사용하셔서 좋을듯 합니다.

https://scottlerch.github.io/HostsFile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