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포스트가 뭔가요 ?


처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분이라면 포스트 및 페이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이렇습니다.

포스트 : 지속적으로 생산되는 컨텐츠 및 분류가 가능한 콘텐츠 이며, 국내 게시판 글에 해당합니다.

페이지 : 고정된 정보 페이지에 사용되며, 자주 사용되는 예로 회사소개, 찾아오시는길, 인사말에 사용합니다.

워드프레스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조적으로 많은 테이블을 생성해서 사용하는것 보다 가능하면 하나의 데이터베이스 테이블로 구조화한 경우가 많습니다.

워드프레스를 포스트와 페이지로 나눈것은 단순한 Post Type 만 변경된 것이며, 동일한 저장소에 기록됩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은 워드프레스의 데이터베이스 구조입니다. post_type 을 보시면 post, page, revision 처럼 여러가지 값으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이 사용하는 post_type 으로 갤러리, 포트폴리오, 슬라이드 등으로 구분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워드프레스는 여러개의 포스트 타입을 만들어 사용할까 ?

일반적으로 포스트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요소는 제목,본문,카테고리,태그 정도만 필요하지만 포트폴리오의 경우 작품 이미지를 여러장 첨부한 후 이미지를 슬라이드 형태로 보여 주길 원한다면 포스트와 전혀 다른 입력폼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구분하여 각각의 입력폼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되며, 콘텐츠의 성격를 구분하여 완전 다른 모양의 출력화면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