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화면 수정 어떻게 하나요 ?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서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하는분이 많이 질문 하는 것 하나가 특정 부분의 정보 노출을 없애거나, 글자를 키우고 싶다고 질문을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테마의 구조에 따라 수정 하는 방법도 달라지며, 복잡한 구조의 테마인 경우 원하는 위치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 됩니다.

또한 현재 수정을 하고자 하는 내용이 프로그램적인것인지 디자인적인것 인지 잘 파악 하여야 합니다.

프로그램적인 것은 테마의 파일을 수정하여야 하며, 디자인적인것은 보통 스타일시트(CSS) 파일을 수정합니다.

수정하려고 하는 위치 정보와 내용을 원활하게 찾기 위해 브라우저의 개발자도구를 사용합니다.

현재 나온 브라우저 중 개발자도구를 가장 잘 지원하는 크롬을 이용한 내용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F12 키 또는 Ctrl + Shift + I 를 누르면 개발자 도구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의 하단에 보이는 개발자도구 박스와 돋보기 모양 클릭한 후 화면의 특정 부위를 마우스로 이동하면 객체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객체를 선택할 경우 하단 우측에는 스타일시트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며, 어떤파일의 라인번호 까지 표기되어 나옵니다.

하나의 객체에 스타일시트 적용이 하나만 있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개의 파일로 구성된 경우도 있습니다.

수정할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Appearance > Editor 에서 원하는 파일을 열어 수정한 후 저장하면 적용된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